안녕하세요. 공부하자입니다.

뉴스를 보다가 대각선 횡단보도를 늘린다는 동아일보 기사를 봤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직선의 횡단보도가 우리나라에 많이 있습니다.

학교 주변이나, 상가 밀집지역인 백화점 근처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빈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대각선, 스크램블 횡단보도의 장단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학교 및 사람이 밀집되는 사거리 및 백화점에 대각선 횡단보도가 있다는 증거는

안정성입니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보행자 우선 횡단보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통사고율을 줄이고, 보행자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장접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자동차 대기 시간이 길어져서 대기오염 밀집이 될 수 있으며,

좌회전 차량의 안전이 확보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비보호 좌회전을 해야하는데, 직진 차량이 많을 경우 힘든 경우가 생기겠죠.

 

 

자동차 중심의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중심 횡단보도로 많이 변경되고 있는 추세고, 서울정부청사에서 늘리겠다는 보도가 나왔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중 60%가 차지하는 보행자 교통사고를 줄이는 대각선 횡단보도.

어느 방향이든 좋은 결과로 보행자와 차량의 만족하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새벽3시